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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목 : [주일오전] 선한 목자 되신 예수님 조회수 : 148
  성경본문 : 요한복음 10 : 1 ~ 10 설교일 : 2023-08-20
  설교자 : 조영훈 목사

성경말씀 : 요한복음 10 : 1 ~ 10

제 목 : 선한 목자 되신 예수님

양의 우리는 그리스도 안이며 신령한 세계와 구속의 세계를 가리킵니다. 양들이 우리 안에 들어가서

살아야 평안과 안식이 있고 보호를 받고 꼴을 풍성히 먹고 자라나게 됩니다.

선한 목자 되신 예수님은

첫째, 양을 우리 안으로 인도하십니다.

* 예수님을 통해서만 우리 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른데로 들어가는 자는 절도이며 강도입니다.

1)예수님이 아닌 다른 것을 통하여 구원얻는다고 하는 자들.

*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2)성경 진리를 떠나서 구원얻는다고 주장하는 자들.

*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3)믿음으로 하지 않는 모든 것.

* 14:23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하는 모든 것이 죄니라

-예수께서 구속을 이루어주셨기 때문에 우리에게 구원의 문이 열리고 예수님이 우리의 참된 목자 되셨습니다.

둘째, 양 우리의 문지기가 되십니다

* 3:7 ”~ ~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가 이르시되

-예수께서 문을 열어주시고 악한 자를 막아주시고 보호하십니다.

-성도는 예수님의 음성을 영으로 듣습니다.

+예수님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모본을 보여주시며 따라오게 하십니다(벧전 2:21-23, 6:19-20).

-성도의 영혼이 예수님의 진리를 알고 받아 영의 양식으로 삼고 따라갑니다.

-예수님의 음성이 아닌 신령한 진리가 아닌 것은 생명의 양식이 되지 못하고 영혼이 소생함을 얻지 못합니다.

셋째. 양 우리의 문이 되십니다.

-양의 우리로 들어가려면 문이신 예수님을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과 자신을 동등하게 여기거나

예수님 보다 앞세우는 자는 절도이며 강도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들어가면 영의 양식을 얻을 수 있으며 깊이 들어갈수록 양식이 더욱더 풍성합니다.

+주의 명령을 순종하기 위하여 나올 때 꼴을 얻습니다.

* 4: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우리 안에 들어갈 때 단맛이 나고 나갈 때 쓴맛이 납니다.

* 10;9 “내가 천사에게 나아가 작은 두루마리를 달라 한즉 천사가 이르되 갖다 먹어버리라 네 배에서는

쓰나 네 입에는 꿀 같이 달리라 하거늘

-영의 세계에 들어가 말씀을 받아먹을 때는 기쁘고 평안합니다. 그러나 말씀대로 순종하려면 고난이 오고

힘이 듭니다.

+ 회개하고 세상과 자기를 부인하고 간절한 마음으로 신령한 영의 세계를 사모하고 찾아야 합니다.

넷째. 양들을 위해 목숨을 버리십니다.

+도적은 다른 데로 넘어온 자이고 예수님보다 먼저 온 자로 성도의 신령한 은사와 인격을 도적질하고 영의

생명을 잃게 합니다. -참 목자이신 예수님은 양들을 바른길로 인도하시고 당신의 살과 피를 주어서 양들로

생명을 얻게 하십니다(6:54-55).

-삯군 목자는 예수님이나 양을 위하지 않고 자기를 위하고 삯을 위해 일합니다. 양들이 어려운 일 당하면

자기가 해를 당할까 봐 도망칩니다.

+예수님은 선한 목자이시므로 양들이 예수님을 알고 예수님도 양들을 아십니다. 예수님과 성도는 생명의

연합이 되어 있고 서로 교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예수님 안에 예수님은 우리 안에 서로 하나가 되어 서로 알고 인정해 주고 교통하는 복된 영의 세계에

살게 하려고 예수님께서 자기 목숨을 희생하여 구속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하되 자원하여 목숨을 버리고 죽기까지 하셨습니다.

+우리도 하나님께서 원하실 때 순종하여 자원하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내어놓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받으시고 그만큼 큰 권세가 오고 천국의 상급이 더 커집니다(딤후2: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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